TAKING +
DESIGN BY
한기진 연유빈 안범준
HASHTAG
#PROJECT:IDENTITY # 학생단체 #CAD #캐드
CONCEPT
캐드(충북학생연합동아리)는 학생들이 교류하고 공동체와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어 준다. 캐드의 정체성인 공존과 교류를 통해 학생들은서로 돕고 경험을 쌓는다. 이 과정에서, 캐드를 통해 학생들이 만들어낸 추상적인 공간들을 파빌리온으로 시각화하였다.
DESIGN PROCESS
캐드를 상징하는 볼륨과, 이를 형성하고 지탱해주는 지지대의 결합을 통해 상승하는 미래를 형태화하였다. 이러한 결합으로 캐드는 영향력을 가지고, 그 영향력을 발산하며 하나의 공간이 형성된다.
MATERIAL & STRUCTURE
캐드가 만들어낸 소통의 장이 점차 넓어지길 기대하며, 활기차고 밝은 미래라는 의미를 담아 재질을 정했다. 캐드 상징체는 크롬으로 하여 파빌리온에 들어온 사람들이 자신의 모습을 들여다 볼 수 있게 하였고, 영향력은 투과성 있는 천으로 선정해 밖에서 보았을 때 은은하게 비쳐, 호기심을 일으키고자 했다.
캐드 부원의 개개인을 상징하는 세로 부재에 이들을 연결하는 고리인 가로 부재를 끼워 서로간 유대를 통해 상승한다.
MODELING & RENDER
ABOUT CAD
충청학생건축연합C.A.D는 2016년에 설립하여 “충청권 학생건축문화 형성”이라는 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. 초기에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활동을 진행했으며 현재는 건축에 관심있는 ‘대학생 및 고등학생’으로 활동 범위를 넓혀 진행하고 있습니다. 특히 전공과 무관하게 건축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한곳에 모여 건축으로 소통하고 배우며 충청권 내에서 전시, 건축캠프 등을 개최하며 학생건축문화를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비영리 학생 단체입니다.